반응형
PC 기준으로 웹페이지 전체 사이즈와 그리드 - 1920px에 1200px
pc화면을 기준으로 디자인할 경우에는 화면의 전체 사이즈를 1920px로 잡고 가운데를 기준으로 1200px로 설정해서 칼럼과 거터를 정하는게 가장 일반적이다. 계산하기 귀찮을 때에는 칼럼 70px에 거터 30px로 정한 후 양 끝 거터를 15px로 맞추는 형식으로 진행하지만 원하는 UI 디자인의 정확한 사이즈가 있다면 https://1200px.com/ 에서 직접 입력하면 쉽게 칼럼과 거터의 px사이즈를 알 수 있다.
태블릿 세로 사이즈와 그리드 - 1024px / 768px
PC와 태블릿/아이패드 사이즈 사이에 랩톱/아이패드 가로 사이즈를 보통 그리드(960px)로 설정해서 시안을 뽑는 경우도 있지만 반응형으로 제작할 때 통상적으로 PC와 태블릿 사이에서 UI가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시안을 만들지 않아도 된다.
PC와 태블릿 UI에서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헤더메뉴와 햄버거메뉴 + 드롭다운 이다.
따라서, 다른 UI는 비슷하게 가더라도 코딩할 때 꼬이지 않도록 헤더부분을 잘 만들어야한다.
태블릿 - 메인페이지
태블릿 - 상세 제품페이지
태블릿 - 브랜드 스토리페이지
모바일의 경우 기기별로 사이즈가 다양하기 때문에 최소 사이즈를 설정해두는 것이 중요하다.
디자인과 코딩을 할 때, 최소 사이즈를 480px 으로 했는데 모바일이 320px 일 경우 UI들이 겹쳐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난다.
모바일 - 320px 메인페이지 UI
모바일 - 320px 상세페이지 UI
따로 수정하지는 않았지만 .. 윗부분 헤더 간격을 너무 좁게 잡았다. 이렇게 디자인할 경우 스피커 부분에 헤더가 가려져 보일 수 있다
모바일 - 320px 브랜드 스토리 페이지 UI
반응형